문경시(시장 고윤환)는 12월 15일(수) 경상북도 주관 ‘2021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는 경상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진흥에 기여하고 창의적이고 다양한 평생교육을 실천해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하는 평가이다.
문경시는 2021년도에 『제8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하여 경상북도 23개 시·군(교육지원청, 도서관 등)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다양한 평생교육 유관기관들이 참가하였으며, 기관별 평생교육을 공유하는 장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2021년도에는 ‘도민행복대학 문경캠퍼스’ 지원사업을 통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사회·경제, 문화·예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시민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총30주 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이밖에도 ‘찾아가는 배달강좌’,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 등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내 삶의 주도적인 평생학습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204
문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