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서중, 크리스마스 이브를 환하게 밝힌 ‘주흘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2. 24. 19:28

본문

문경서중학교(교장 황희중)1224() 교직원과 전교생이 함께 하는 학교 축제인 주흘제를 교정에서 개최하였다.

 

오전에는 크게 두 장소에서 이루어졌다.

 

강당에서는 학생들이 1년 동안 교과 수업 및 동아리 시간에 만든 책갈피, 한지 공예품, 손글씨 엽서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었으며, 학급 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여 꾸민 사진관, 꽃집, 귀신의 집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다.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생긴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오후 일정은 본교 중창단과 밴드부 중심의 학예 발표로 시작되었다.

 

올 한해 열심히 합을 맞추며, 연습했던 중창단과 밴드부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반별 및 개인별 장기자랑이 이어져 학생들이 학교에서 감추어두었던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였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사진관 부스를 운영한 한 학생은 체험 부스가 특히 기억에 남는다.

 

우리 스스로 우리 학급만의 체험 부스를 기획하고 운영해보는 것이 즐거운 경험이었다.

 

선생님들이 칭찬해주실 때 부스를 구상하는 과정에서 급우들과 열띤 논의를 하던 것이 떠올랐다고 답했으며, 반별 장기자랑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반별 장기자랑 연습이 기억에 남는다.

 

연습 과정에서 아직 별로 이야기를 많이 해보지 못한 친구와 이야기해볼 기회도 되었고, 우리가 같은 반 친구라는 일종의 유대감도 형성이 된 것 같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학교의 한 관계자는 사실 축제를 기획하면서 힘든 부분이 많이 있었다. 축제 개최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와 코로나19의 감염 우려 속에서 좋은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난관이었다. 하지만 축제를 운영하면서 방역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먼저 스스로 지킬 조건을 제시하는 것을 보면서 학생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결과적으로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각고의 노력 끝에 안전하고 즐거운 모습으로 축제가 마무리될 수 있었다. 협조해준 학생들 모두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372

 

문경서중, 크리스마스 이브를 환하게 밝힌 ‘주흘제’

황희중 교장, 학예 발표, 전시회, 학급별 체험 부스, 장기자랑 등 실시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