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우현 경북도의회의장, 2022년 신년사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 1. 00:32

본문

존경하는 270만 도민 여러분!

 

희망찬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도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는 코로나19와의 기나긴 전쟁으로 그 어느 해보다 힘겨운

시간이었습니다.

 

갑작스레 닥친 코로나19로 도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고, 민생경제의 어려움은 지속 되었습니다.

 

일상의 상실로 겪는 아픔도 고스란히 우리 도민 여러분들의 몫이었습니다.

 

최근 백신접종으로 위기가 극복될 것 같았지만, 새로운 변이바이러스의 등장으로 확진자 수가 다시 증가하는 등 우리 앞에 놓인 현실은 결코 녹록치 않습니다.

 

하지만 긴 터널의 끝에 빛이 있듯이 도민 여러분들께서는 조금만 더 힘을 내시기 바라며, 지금까지 잘 해 오셨듯이 방역에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도의회에서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포스트코로나 특별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민생경제 회복에도 총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대구경북의 미래를 위한 통합신공항건설 사업도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안이 도의회의 찬성 의결로 성공 추진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자랑스런 도민 여러분!

 

2022년은 우리에게 어느 때보다 중요한 한해가 될 것입니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 대선과 지방선거로 새 시대를 열고 경북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동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올 한해에도 경상북도의원 모두는 도민의 대변자로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여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실천하는 도민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가겠습니다.

 

이제 우리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온전한 일상회복을 위한 조치들이 사회전반에서 시행중입니다.

 

그 동안 우리 도민들은 높은 시민의식과 완벽한 방역체제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면서 경북의 혼과 저력을 전 국민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경상북도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선도해 나가야합니다. 치밀한 계획과 세심한 준비로 하루빨리 침체된 지역경제와 민생경제를 활성화 시켜야 하겠습니다.

 

도민들께서 짊어진 무거운 짐을 덜어 드리기 위해 도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아울러,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올해 본격 시행됨에 따라 자치분권 2.0시대에 맞는 지방의회의 역할과 위상 정립을 위해 제도적 뒷받침을 마련하고, 지역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도민이 주인인 진정한 지방자치와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저출생, 고령화, 인구유출로 인한 지방소멸의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지방소멸위기지역 지원 특별법등 관련 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해 세심히 살피고 도민의 삶 전반에 대해 힘이 되어주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새해에는 더 굳은 각오와 겸허한 마음으로 도민들이 행복한 일상을 되찾고, 경제가 회복되는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1.

 

경상북도의회의장 고 우 현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79

 

고우현 경북도의회의장, 2022년 신년사

희망찬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