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법무부, 아프간 특별 기여자 7가구 지역사회에 첫발 내딛어…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 12. 07:38

본문

- 2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 예정 -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388) 7가구, 20(성인 12, 자녀 8)17() 임시생활 시설인 여수 해경교육원에서 퇴소하여 최초로 지역사회에 정착을 시작했다.

 

작년 826() 입국한 특별기여자들은 진천에 이어 여수의 임시생활 시설에서 국내 정착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취업 등 자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오늘 7가구가 지역사회에 정착하게 되었다.

 

7가구 중 6가구는 인천시 소재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등 3개 업체에 취업이 확정되었으며, 1가구는 지방 소재 대학의 석박사과정으로 진학할 예정이다.

 

아프가니스탄의 바그람 한국병원(약사)에서 근무했던 진학 예정자는 학업에 관심이 많아 현지에서 인연을 맺었던 한국인 지인의 도움으로 대학원(융합의과학 전공)에 진학하게 되었다.

 

 

이번 퇴소 가구 중 1가구는 작년 1028() 국내에서 첫 출산을 한 가구로 대한민국은 우리 부부에게 새 희망을 주고, 첫 아이가 태어난 곳이다라며 비록 낯선 환경이 두렵지만,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정부합동지원단에서는 특별기여자들이 퇴소한 이후에도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자립할 수 있도록 전국 출입국외국인청(사무소) 및 외국인 사회통합협의회 등 다양한 민간단체들과 협력하여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퇴소를 시작으로 취업과 정착지가 결정되는 특별기여자들은 2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임시생활 시설에서 퇴소하여 지역사회에 정착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61

 

법무부, 아프간 특별 기여자 7가구 지역사회에 첫발 내딛어…

- 2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 예정 -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