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별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실시설계에 따른 주민설명회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 14. 11:59

본문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위한 주민의견수렴 시간을 가져

 

 

문경시는 별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의 실시설계용역 착수에 따라 112일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손소독, 체온측정, 사회적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하였으며, 하천 주변 주민들과 사업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사업추진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금번 주민설명회를 가진 ()별암교는 집중 호우 시 교량 유실위험과 하천 범람으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의 피해가 극히 우려되어 20105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되었으며, 170억원을 투입하는 본 사업을 통해 재해위험 요인 예방과 주요 교통 이동경로 구축으로 주민통행에 편의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사업에서는 호계면 별암리, 호계리 일원과 창동 일원에 통수단면 및 여유고 확보를 위한 교량개체, 보축 등을 통해 자연재해에 철저하게 대비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견실한 설계와 시공을 통해 주민들에게 또 하나의 자랑거리가 될 수 있는 마을 진출입로를 만들어 달라고 건의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사업이 잘 추진되려면 우선 적극적인 주민 참여와 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하였고,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 불편이 해소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97

 

문경시, 별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실시설계에 따른 주민설명회 개최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위한 주민의견수렴 시간을 가져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