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형 치안행정 모델 개발 위해 잰걸음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2. 22. 15:27

본문

21경북 맞춤형 치안행정 모델 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도민중심 자치경찰제의 안착을 위한 비전과 4대 추진 과제 제시

획일적 치안 지역 특화형 치안전략 마련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 맞춤형 치안행정 모델 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치경찰위원, 경북경찰청 관계자, 현장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전문적인 연구 용역을 통해 경북형 자치경찰의 미래 디자인을 설계하고 차별화된 치안 서비스 개발을 위한 중간 결과물 공유와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용역 수행기관인 한국지방자치경찰정책연구원(원장 양영철)은 경북의 인구사회학적 여건과 시군별 치안여건 및 현황을 지리정보시스템 분석을 기반으로 시각화해 제시했다.

 

이를 통해함께 만들어가는 모두가 안전한 경상북도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자치경찰 활동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자치경찰 활동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경찰 활동 지방행정과 연계한 자치경찰 활동을 4대 과제로 제안했다.

 

현장 의견으로는 단기간에 적용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 발굴, 자치경찰제 일원화 모델에서 추진할 수 있는 현실성 있는 대안 제시, 민관협력 소통 플랫폼 구축을 위한 실행계획 마련 등 다양한 요구와 자문이 이어졌다.

 

앞으로 연구과제는 전문가 집단 심층 면접, 도민 설문조사 결과 반영 등 보완 작업을 거쳐 4월중 마무리하고, 자치경찰위원회는 경북경찰청 등 관계기관 공유를 통해 발굴된 과제들을 검토해 빠르게 사업화 할 방침이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은자치경찰 시행 2년차가 되는 올해는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줘야 할 때라며, “특수시책 개발의 마중물이 될 이번 용역의 결과물이 경북형 자치경찰제의 성패를 좌우할 것이다. 완성도 높은 결과물 창출과 활용을 위해 다 같이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845 

 

경북형 치안행정 모델 개발 위해 잰걸음

21일‘경북 맞춤형 치안행정 모델 개발’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도민중심 자치경찰제의 안착을 위한 비전과 4대 추진 과제 제시획일적 치안 → 지역 특화형 치안전략 마련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