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 한식 클래스! 한식 전성시대 이끈다.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3. 14. 10:39

본문

 

경상북도는 11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행복재단(대표이사 이욱열), 함지음식문화연구소(대표 윤진숙), 자문단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한식사업 육성방안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세계 속의 한식(K-Food) 전성시대 등 시대적 흐름에 맞춰 경북 전통음식, 종가음식, 약선요리를 포함한 한식사업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했다.

 

MZ세대와 기성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한식사업의 발굴육성연계 강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중장기적인 정책 마련방안이 논의됐다.

 

이번 연구용역의 세부내용은 기존 한식사업 육성 정책 및 관련 선행연구 분석 경상북도 전통음식 실태분석 및 시사점 경북 한식사업의 현황실태 분석 및 방안 모색 한식사업 경쟁력 강화 및 공공먹거리 개선 방안 모색 경북 한식의 인식 및 의견조사를 통한 한식지원체계 구축 및 보급을 위한 방향성 제시 등이다.

 

경북도는 8월까지 이번 연구용역을 완료하고 경상북도 한식사업 육성방안 수립연구결과에 대한 내부검토와 외부 의견수렴을 거쳐 도 한식 및 외식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는 코로나19 장기화, 영업시간 제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어려운 지역 외식업체를 어려움을 극복하고 외식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방환경개선 및 K-키친 모델개발 등 경북형 K-키친 프로젝트를 올해 신규시책사업으로 전국 최초 추진하고 있다.

 

박성수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한류와 함께 한식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이런 관심을 높은 만족도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경상북도만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한식정책을 적극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985 

 

경북 한식 클래스! 한식 전성시대 이끈다.

11일 경북 한식사업 육성방안 마련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한식사업 경쟁력 강화 및 공공먹거리 개선 방안 모색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