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자치경찰, 아동청소년 비행과 범죄 대응방안 모색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3. 22. 10:23

본문

18, 경북 치안행정 길라잡이 정책연구단 아동청소년분과 회의개최

아동청소년을 위한 정책 토론

아동청소년 비행 관련 정책과 지원에 대한 열띤 토론을 가져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18일 자치경찰사무국 회의실에서 경북 치안행정 길라잡이 정책연구단 아동청소년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아동청소년분야로 연구단, 경북 경찰청, 경북 자치경찰 위원회 등 10명이 참석해 아동청소년 비행 관련 정책 마련을 위한 발제와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류준혁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아동청소년 비행과 정책에 대해 발제하고, 참석한 경북경찰청 아동청소년계장 및 위원들은 빈번하게 화두에 오르는 청소년 비행 및 범죄관련 정책을 적용 대상자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했다.

 

또 연계 프로그램의 사각지대를 지적하며 해결방안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모색했다.

 

이어진 현안 토론에서는 점점 더 흉포해지고 있는 소년범죄에 정책적으로 조기개입 하는 방향을 모색하고 관련 프로그램 개발, 소년범죄 중 40%에 해당하는 범죄가 학업 중단된 아동청소년에 의해 발생하고 이들이 범죄에 접촉되지 않도록 관련 연구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덧붙여 보호종료아동에 대해 지자체와 경찰이 합심해서 정책을 개발하고, 경북 자체만의 아동청소년 통계 작성 필요성 등 현장에서 바라보는 입장에서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은자치경찰제 시행 2년 차가 되는 올해는 가시적인 성과 창출이 필요한 만큼 정책 개발을 위한 연구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제안된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고 현실화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076 

 

경북자치경찰, 아동청소년 비행과 범죄 대응방안 모색

18일, 경북 치안행정 길라잡이 ‘정책연구단 아동청소년분과 회의’ 개최아동청소년을 위한 정책 토론 아동청소년 비행 관련 정책과 지원에 대한 열띤 토론을 가져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