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상북도 간호사회, 울진 산불피해 복구 성금 …1000만원 전달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3. 22. 14:53

본문

 

울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각계 각층의 지원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경상북도간호사회와 대한간호협회에서도 힘을 보태왔다.

 

경상북도간호사회(회장 신용분)22일 도청에서 울진산불 피해 이주민을 돕기 위한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신용분 회장은 대한간호협회 성금 500만원을 포함해 함께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경상북도 간호사회 회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으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진 산불피해 이재민을 돕기에 사용된다.

 

신용분 경상북도간호사회장은이번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앞으로도 경상북도 간호사회가 앞장서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철우 경북도지사는코로나 방역 최전선을 지키는 간호사 여러분의의 따뜻한 손길이 산불피해 주민에게 이어져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 간호사회는 매년 보건의료단체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를 비롯한 대한적십자 기부금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하고 있으며, 의료 취약계층 지역주민 건강증진 봉사를 위해 11개 시군 지부단위로 간호봉사 대장정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080 

 

경상북도 간호사회, 울진 산불피해 복구 성금 …1000만원 기부

신용분 경북간호사회장, 22일 경북도청 방문해 이재민 돕기 성금 전달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