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농업기술원 현장명예연구관 16명 위촉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4. 6. 09:29

본문

참외, , 유기농업, 복숭아, 고추, , 약용작물, 화훼, 인삼 등

특화작목별 농업전문가와 함께 경북 농산업 경쟁력 강화

 

 

경북농업기술원은 5일 본원 영상회의실에서 신용습 원장 등 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특화작목별 농업전문가를 현장명예연구관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현장명예연구관들은 지역 9개 연구소의 작목별 연구회장과 농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농업마이스터 과정의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정하는 마이스터 및 명장 출신이다.

 

이날 16명의 현장명예연구관이 위촉됐으며 향후 농업기술원에서 추진하는 참외, , 유기농업, 복숭아, 고추, , 약용작물, 화훼, 인삼 등의 신품종 개발과 재배기술 보급에 따른 현장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안정적 기술 정착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 주변 농업인에게 맞춤형 고급기술을 전파해 농가소득을 높이고 나아가 경북 농산물의 수출 증대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도정 방향에 따라 가장 현실적인 해답을 줄 수 있는 분들이 이번에 위촉된 여러분들이다연구 및 지도 방향 설정에 자문 및 심의위원 등으로 참석해 코로나 펜데믹 시대에 발맞춰 경북 농산물의 대외 경쟁력 강화에 힘 써 달라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221 

 

경북농업기술원 현장명예연구관 16명 위촉

참외, 마, 유기농업, 복숭아, 고추, 감, 약용작물, 화훼, 인삼 등특화작목별 농업전문가와 함께 경북 농산업 경쟁력 강화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