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청소년! 인성의 씨앗을 마음에 뿌리다.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4. 20. 12:22

본문

산북중학교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운영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찾아가는 청소년 이동 상담실사업의 한 부분인 인성교육프로그램 올바름집단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산북중학교 1학년 7명이 대상으로 올해로 3년 연속 진행되고 있으며 329()부터 614()까지 총 10회기를 계획하고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산북중학교 국어 선생님은올바름집단상담을 2년 동안 실시해 본 결과, 학생들이 중학생 시기에 갖추어야 할 인성덕목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는데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믿음이 생겨 올해도 신청하게 되었다고 한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찾아가는 청소년이동상담실은 위기청소년의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심리적정서적 지지와 함께 지역사회자원 연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8년 시범 운영에서 지역민과 청소년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2019년부터 문경시 읍면 단위의 지역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의 협조아래 개인상담, 심리검사, 부모교육, 체험활동, 품성계발 집단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 청소년동반자, 1388청소년지원단 등 전문적인 인력들이 참여하고 있다.

 

백설매 여성청소년과장은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은 4년간의 만족도를 통해 그 실효성이 입증되고 있어 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읍면 지역의 더 많은 청소년들이 상담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289 

 

문경시, 청소년! 인성의 씨앗을 마음에 뿌리다.

백설매 과장, 산북중학교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 운영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