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로초, 지키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5. 11. 22:20

본문

10일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동로초등학교(교장 장하익)510() 교직원 25명을 대상으로 문경소방서 119안전센터 소방관을 초빙하여 강당에서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교직원의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을 강화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교육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심폐소생술은 심장 또는 폐의 활동이 멈추어 호흡이나 심장박동이 정지되었을 때 인공적으로 호흡과 혈핵순환을 유지해주는 응급처치이다. 심폐소생술이 필요한 상황은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배우고 몸으로 익혀야 한다.

 

 

이에 본 연수는 응급상황에서 교직원들의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심폐소생술 원리, 시행방법 등 이론교육(비대면) 2시간, 심장압박, AED 사용 방법 등 실습교육 2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사람 모형의 애니와 교육용 심장충격기를 활용하여 실제상황과 유사한 상황에서 진행되어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소방관으로부터 올바른 방법으로 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아 자세를 교정하면서 실시하여 정확한 자세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왔다.

 

○○ 교사는 심폐소생술은 골든타임 4분을 넘기면 뇌 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고 알고 있다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뿐만이 아니라 가족을 살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408

 

동로초, 지키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장하익 교장, 10일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