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집중호우 대비 배수펌프장 점검 및 가동훈련 실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6. 9. 09:35

본문

- 8, 126개 배수펌프장 가동 시연 및 세부시설 확인·점검

 

 

경상북도는 8일 오전부터 여름철 자연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역 배수펌프장 운영 실태 일제점검과 집중호우를 가정한 가동훈련을 13개소 배수펌프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본 점검은 지역 126개소 배수펌프장에 대해 도와 중앙이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진행됐다.

 

이날 중앙 합동점검반(4)은 고령 고아배수펌프장, 도 점검반(12)은 안동 운흥배수펌프장 등 12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펼쳤다.

 

나머지 113개소에 대해서는 시군 자체점검을 실시 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배수펌프제진기수문 등 기계설비 정상가동 여부, 비상발전기수배전반 등 전기설비 이상여부, 유수지배수로 등 관로시설 정비 상태, 배수펌프장 가동매뉴얼관리인력 비상연락망, 안전수칙 정비 실태 등이었다.

 

특히, 점검결과 보수 보강이 필요한 경우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시일이 소요되는 사안은 우수기 전까지 보완 조치를 완료토록 했다.

 

배수펌프장은 하천범람이나, 시가지 침수가 예상되면 적기에 가동돼 인위적인 배수를 유도하는 중요한 방재시설이다.

 

가동시간이 조금만 늦어져도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 평소에 꼼꼼히 점검하고 가동태세를 유지해야 한다.

 

김중권 경북도 재난안전실장은 호우태풍 등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갑작스런 집중호우에도 즉시 배수펌프장이 가동 될 수 있도록 대비하고 도민의 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539 

 

경북도, 집중호우 대비 배수펌프장 점검 및 가동훈련 실시

- 8일, 126개 배수펌프장 가동 시연 및 세부시설 확인·점검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