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읍, 화재피해 주민돕기… ‘행복주택 지어 준공식’가져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6. 17. 12:22

본문

문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해 12월 화재 피해 입은 가구 돕기 앞장 서

십시일반 후원성금 3600만원 모아 희망주택 18(6)규모 지어 준공

 

 

문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 경북 문경시 문경읍 관음리에서 화재피해주민 돕기 사랑의 희망주택 지어주기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집주인A(58)씨는 저소득층가구로 지난해 1228일 새해를 앞두고 아궁이에 불을 지핀 상태로 출타 중 화재가 발생하여 주택이 전소되어 마을회관과 이웃집을 임시 거처로 생활해왔다.

 

이 사업은 화재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주민을 돕고, 삶의 희망을 주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에서도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올해 2월에 착수하였으며 4개월의 건축기간을 거쳐 경량철골조 주택을 완공하게 됐다.

 

새집 규모는 18(6)이며 원룸식 이동주택으로 건축비용은 성금모금 외에 관음리천씨문중, 새재환경, 대삼건설, 대평개발, 경전사,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 문경읍주민자치위원장 황보범님께서 후원해주셨으며, 총공사비는 3600만원이 소요됐다.

 

이행희 문경읍장은 입주자가 새집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주거복지 서비스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참석한 모든 분들이 입주자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605 

 

문경읍, 화재피해 주민돕기… ‘행복주택 지어 준공식’가져

문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해 12월 화재 피해 입은 가구 돕기 앞장 서십시일반 후원성금 3600만원 모아 희망주택 18㎡(6평)규모 지어 준공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