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2022년 새마을봉사시책 활성화 워크숍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6. 19. 10:22

본문

- 16~17일 울진 덕구온천리조트에서

- 시군 및 유관기관 합동, 활성화 시책 발굴 및 상호 협력 다짐

 

 

경상북도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울진 덕구온천리조트에서 시군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60여명과 ‘2022 새마을봉사 시책활성화 시군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산불피해를 입었던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울진에서 진행하게 됐다.

 

 

이날 워크숍은 새마을 신규시책 설명 및 시군 종합평가, 새마을세계화 특강, 현안토론, 새마을운동 방향과 의견 공유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새마을운동 특강에서는 제2의 새마을 운동의 일환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청도의 새마을 환경 살리기 대축제를 전 시군으로 확대하기 위해 23개 시군 담당자들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취지와 내용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또 올해도 새마을 시책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토론했다.

 

이날 참석했던 새마을재단에서 국외의 새마을 운동 추진실적과 국외 새마을운동 자매결연 현황 및 진행사항 등의 발표도 이어졌다.

 

이를 통해 경북만의 국한된 새마을 운동이 아닌 세계적인 관점에서의 새마을 정신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홍성구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 경북은 새마을운동의 종주도로서, 과거 가장 큰 난제였던 절대빈곤을 새마을 운동으로 이겨냈듯이 오늘날 시대적 요구에 맞게 그 정신을 발전시켜 국내외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이 합심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619

 

경북도, 2022년 새마을봉사시책 활성화 워크숍 개최

- 16~17일 울진 덕구온천리조트에서 - 시군 및 유관기관 합동, 활성화 시책 발굴 및 상호 협력 다짐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