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6. 28. 16:50

본문

6.13.~11.30.까지 초13개교, 방과후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문경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613일부터 1130일까지 13개 학교(6개교, 6개교, 1개교)의 학생과 방과 후 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진행 프로그램은 1~2회기는 인터넷스마트폰의 발달에 대해 이해하고 청소년들의 이용습관을 점검하는 시간이고, 3~4회기는 신체적 폐해 및 과의존을 조절하기 위한 대안활동계획으로 조절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하고 있다.

 

 

문경시의 지원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지역 내 학교 및 청소년 관련 시설기관과 연계 하여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 예방교육으로 개인·집단상담교육을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형성함으로써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디지털매체의 피해에서 청소년을 보호하고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의 심리적 어려움이 해소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550-6600)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709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

6.13.~11.30.까지 초‧중‧고 13개교, 방과후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