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창기 경북도의원 발의 건축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8. 29. 15:44

본문

- 건축안전 업무 범위 규정으로 도민 안전 증진전문인력예산 편성 반영 노력

 

 

건축안전 행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계화를 도모하는 조례안이 5일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어 경북도민 실생활에 직결되는 건축물 안전에 청신호가 켜졌다.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소속 김창기 의원(문경2, 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5일 건설소방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안에는 경상북도 지역건축안전센터 운영 및 업무에 관한 조항을 건축법에 근거하여 7가지의 업무범위를 신설했다.

 

주요 업무로 건축물 안전에 관한 조사연구 안전관리에 대한 정책개발과 안전 관련 제도개선 건축물 안전점검 계획 수립 및 지원 건축물 생애 전반의 안전 확보 및 체계적인 관리가 담겼다.

 

김 의원은 이번 조례안에 시군 지역건축안전센터 기술 및 제도 지원도 포함되어 23개 시군 도민 모두가 향후 체계적이며 전문적인 건축안전 행정서비스 혜택을 받을 것이라 밝혔다.

 

김 의원은 앞으로 지역건축안전센터 구성에 필요한 인력 구성 및 인건비 확보, 현장점검 등에 필요한 예산 편성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022 

 

김창기 경북도의원 발의 건축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 건축안전 업무 범위 규정으로 도민 안전 증진…전문인력‧예산 편성 반영 노력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