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추석맞이 저소득층 명절 지원금 전달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9. 1. 17:18

본문

- 추석 맞아 소외계층 1.5만여 세대에 총 15억원 지원

- 도민의 사랑이 모여 따뜻한 열매 맺어

 

 

경상북도는 1일 도청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022 추석명절 지원사업 배분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명절지원금은 도민과 기업이 기부한 성금으로 재원이 마련됐으며, 도내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세대 등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1.5만여 세대를 우선 선발해 세대별 10만원씩 총 15억원을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되는 명절지원금은 제수용품 구입 등 풍성한 추석명절이 될 수 있도록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획 사업으로 진행했다.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이번 지원을 통해 도내 소외된 이웃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모금회로 모아지는 소중한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기부해 주신 도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도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한해 동안 3389400만 원의 역대 최고 모금액을 달성했고, 올해 7월 기준 2474300만 원이 모금돼 도민의 따뜻한 온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044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추석맞이 저소득층 명절 지원금 전달

- 추석 맞아 소외계층 1.5만여 세대에 총 15억원 지원- 도민의 사랑이 모여 따뜻한 열매 맺어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