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여성정책 싱크탱크, 여성정책개발원 개원 25주년 맞아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9. 30. 18:19

본문

-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개원 25주년 기념행사

- 29경북여성의 힘, 새로운 미래로 기념식 개최

- 쉼 행복의 중심, 새로운 기회주제로 기념 세미나열어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29일 오후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대강당에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개원 25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념식은경북여성의 힘, 새로운 미래주제로 기념영상물 상영을 통해 지난 25년 성장과 변화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25년의 비전을 공유했다.

 

행사에는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박영서 도의회 부의장, 조명희 국회의원, 대학총장, 도의원, 여성 및 사회단체장 등 도내 기관 단체장과 지역여성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은 개회 및 국민의례에 이어 하금숙 원장의 개회사, 이철우 도지사의 격려사, 박영서 도의회 부의장의 격려사 및 주요인사의 축하 메시지, ‘경북여성의 힘, 새로운 미래란 주제로 조명희 국회의원의 기조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쉼 행복의 중심, 새로운 기회로를 주제로 장명선 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 주제 발표와 함께 김난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김용현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수연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연구원이 토론자로 참여해 생활균형 정책의 현주소와 새로운 미래 방향에 관해 논의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편, 25주년 부대행사로 마련된 2022년 메이커페스티벌과 경북여성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가족친화 민관협의체 등 홍보 및 체험부스에 16개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고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199712월 자치단체에서는 전국 최초로 설립돼 다른 지역의 여성가족정책연구기관 설립에 많은 영향을 미쳤으며, 현장밀착형 연구를 통한 정책 실행력 제고에 집중해 저출생여성가족정책 산실로 자리매김했다.

 

330개 읍면동 찾아가는 여성역량 강화 교육 및 경력단절여성 취창업지원*을 통해 여성에게는 일을 통한 행복을, 기업에는 좋은 인재를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해오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저출생고령화, 지역소멸 등 위기 상황에서 경북이 직면한 문제의 새로운 대안을 마련하는 여성가족정책기관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하금숙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지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25년간 역사와 성과를 발판 삼아 일쉼이 조화로운 양성평등 행복 경북을 위해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일생활균형 시대정신을 반영한 혁신 성장에 주력해 경북여성과 가족을 위한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싱크탱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격려사에서개원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간 경북여성들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가족 및 돌봄정책을 이끌어 나가는 마중물 역할을 잘 해 왔다앞으로도 여성들이 사회 곳곳에서 활약해 경북을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 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191 

 

경북여성정책 싱크탱크, 여성정책개발원 개원 25주년 맞아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29일 오후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대강당에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개원 25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념식은「경북여성의 힘, 새로운 미래」주제로 기념영상물 상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