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서 경북소방 ‘구급분야’ 1위 차지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0. 3. 12:01

본문

- 927~29일까지, 충남 중앙소방학교에서 진행

- 포항북부서 백준원, 장성웅, 김동현, 이상교 등 대원 4

- 수상 대원에게는 특별승진 영예 부여

 

 

경북소방본부는 35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구급분야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는 지난 927일부터 29일까지 충남 소재 중앙소방학교에서 진행됐다.

 

대회에는 전국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2800여명이 참여해 화재진압분야, 구조분야, 구급분야, 최강소방관, 화재조사 등 7개 분야에서 기량을 겨뤘다.

 

지난 6월 개최된 자체 대회에서 선발된 대표선수들은 경북의 명예를 걸고 전국 소방관들과 경연을 펼쳤다.

 

구급분야 선수단으로 나선 포항북부소방서 소속 소방장 백준원, 소방장 장성웅, 소방교 김동현, 소방사 이상교 등 4명이 전국 1위를 차지해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심정지 환자에 대한 전문심폐소생술 실시와 대형사고로 인해 많은 수의 환자 발생 시 중증도 분류 및 응급처치 능력을 평가하는 구급분야 전국 1위는 그간 도민에게 제공하는 구급서비스 우수함을 증명해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영팔 경북도 소방본부장은경북소방의 명예를 드높인 출전 선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그간 습득한 기술과 체력을 바탕으로 도민의 생명보호와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226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서 경북소방 ‘구급분야’ 1위 차지

- 9월 27~29일까지, 충남 중앙소방학교에서 진행- 포항북부서 백준원, 장성웅, 김동현, 이상교 등 대원 4명- 수상 대원에게는 특별승진 영예 부여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