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영유아 · 부모가 함께하는 숲 체험 행사 큰 호응 얻어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0. 11. 12:24

본문

8, 6회 숲 페스티벌 숲이랑 놀자행사 개최

 

 

문경시(시장 신현국)108() 영신영유아숲체험장 일대에서 제6회 숲 페스티벌숲이랑 놀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은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2022년 문경시 숲 영재반 프로그램으로 12개 어린이집, 영유아 가족 1,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솔방울을 던져라 숲 관찰쟁이 대나무 볼링 장작 젠가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까나페만들기 가을 모스트리 캔버스 찰흙 오브제 등 이색적인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경시 지역특화사업인 숲 영재반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시작되어 교사교육과 어린이집 숲 교육을 진행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영유아 숲 교육을 주도하고 있다.

 

 

김현익 센터장은 숲 체험 교육은 국가 표준과정인 누리과정에서 지향하는 유아중심, 놀이중심에 꼭 필요한 교육임이 증명되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숲 교육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영유아 돌봄에 어려움을 겪었던 부모님들과 보육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숲 체험과 놀이 기회 제공으로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유아 보육사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278 

 

문경시, 영유아 · 부모가 함께하는 숲 체험 행사 큰 호응 얻어

8일, 제6회 숲 페스티벌 ‘숲이랑 놀자’ 행사 개최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