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한옥문화박람회「한옥, 현대의 미(味)」전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1. 4. 06:51

본문

- 한옥건축, 한옥인테리어, 한옥문화 관련 31개 업체 138개 부스 참여

- 한옥트렌드·시공 컨퍼런스, 치유-한옥스테이 등 도민 참여 기회제공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3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2022 한옥문화박람회시작을 알렸다.

 

박람회 첫날인 3일 개막식은 이태원 핼러윈 사고 희생자에 대한 묵념과 주요 내빈 인사말씀, 테이프 커팅, 전시관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한옥, 현대의 미()>를 주제로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애도 분위기 속에서 안전을 최우선 해 진행된다.

 

도와 경주시가 공동주최하고 경주화백컨벤션센터가 주관해 전시, 컨퍼런스, 부대행사로 나눠 열린다.

 

먼저, 전시분야에는 한옥 건축자재, 인테리어, 생활용품 등 31개 업체, 138개 전시부스가 참가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분야 외에도 한옥분야 명사를 초빙해 한옥 주거문화를 선도하는최신 트렌드 컨퍼런스한옥 시공부터 유지보수까지시공 컨퍼런스등을 진행해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한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해도를 높인다.

또 경주시가 올해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돼 행사기간 중에 동아시아 전통건축양식 포럼·전시를 함께해 한··일의 색다른 건축 문화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부대행사로는 한옥건축 시 필요한 건축비용, 자재 등에 대한 전문가 상담회와 한식월병/()/향 만들기 등 한옥과 어울리는 트렌디한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홈페이지 사전 공모 접수를 통해 지역 내 고택/한옥스테이와 연계하여 행사기간 내 즐길 수 있는 치유(治癒)-한옥스테이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도는 전통한옥의 멋과 품격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생활에 편리함을 더하고, 설계도서 작성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개발한경북형 한옥표준설계도서* 전시와 매년 시행 중인 한옥건립지원사업**을 소개해 한옥 건축을 계획하는 도민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경북형 한옥표준설계도서

-4개 유형 32: 자형 9, 자형 12, 자형 8, 자형 3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또는 시군 건축부서에서 열람 및 다운로드

**한옥건립지원사업

-바닥면적 60이상, 세대당 14천만원 지원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북도가 천년고도 경주에서 한옥박람회를 개최함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박람회가 한옥에 대한 가치·정보 공유와 한옥 관련 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K-문화의 대표인 한옥을 널리 알리고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520 

 

2022 한옥문화박람회「한옥, 현대의 미(味)」전시

- 한옥건축, 한옥인테리어, 한옥문화 관련 31개 업체 138개 부스 참여- 한옥트렌드·시공 컨퍼런스, 치유-한옥스테이 등 도민 참여 기회제공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