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천년을 지향하는 건축 포럼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1. 30. 19:20

본문

- 30일 안동 리첼호텔에서

- 새로운 지방시대 위한 천년건축 정책 확산

- 천년건축 자문위원, 건축사, 도 및 시군 공무원 200여명 참석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30일 안동 리첼호텔에서 새로운 건축정책의 구체적 실현과 지역의 정주유도 방안을 위해 천년을 지향하는 건축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경북 천년건축 자문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광현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배병길 경북도 총괄건축가, 이재철 경북도 건축사회장, 도 내외 건축관련 학회, 연구기관, 현업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 지역 건축사, 관계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대를 이어 갈 천년의 산업 모색 새로운 일상, 거주 방식, 그리고 정책서비스(듀얼라이프로 바라본 경북 천년건축의 방향성) 유연하게 적용되는 건축적 유형에 대한 탐색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포럼에 앞서, 경북도의 건축방향 제시를 위한 천년건축 용역 추진 보고가 있었다.

 

이를 논제로 정책성과를 위한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고, 사회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주거단지 조성, 천년 건축기획 및 아이디어 등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결과를 도출했다.

패널 : 현택수 경일대 명예교수, 권종욱 영남대 교수, 최영은 대구창의도시재생센터장,

김규린 좋은건축사사무소 대표, 최정윤 건축사사무소 대표

 

김광현 공동위원장은천년을 지향하는 건축물은 도민의 삶과 함께 세대를 이어가는 주거중심이라야 한다면서,거주자 유형별 시범단지를 정립해 지속가능한 건축과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포럼 결과를 도 정책에 잘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포럼을 통해 급변하는 사회적 변화를 수용하고, 경북만의 건축을 건립해 후대까지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경북은 유구한 역사와 함께하는 전통마을이 많은 곳이다. 이러한 특성을 잘 반영해 새로운 지방시대를 위한 천년건축 정책이 확산될 수 있도록 관련 전문가와 자문위원들도 지속해서 협조 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791 

 

경북도, 천년을 지향하는 건축 포럼 개최

- 30일 안동 리첼호텔에서- 새로운 지방시대 위한 천년건축 정책 확산- 천년건축 자문위원, 건축사, 도 및 시․군 공무원 200여명 참석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