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점촌4동 도시재생, 역사에 한걸음 ‘어반스케치’ 성황리 마무리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2. 2. 16:10

본문

- 옛 시멘트 공장의 역사를 그림에 담는 어반스케치

점촌4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달 26일 신기동의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사업지인 옛 시멘트 공장 전경을 스케치하는 어반스케치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번 행사는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지난 1111일부터 약 2주간 사전 신청을 받은 결과, 전국에서 총 50명의 지역 작가 및 주민들이 참여하여 1부 옛 쌍용양회 문경공장의 시설과 시멘트 제조공정에 대한 해설 2부 공장 부지 전경 스케치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80% 이상의 옛 설비가 남아있는 옛 공장의 규모에 감탄을 표했으며, 그 웅장한 모습을 스케치하고, 작가들의 다양한 기법도 감상하는 등 작품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1957년 유엔한국재건단(UNKRA)의 원조로 준공한 이후 2018년에 중단된 이 공장의 부지는 안전상의 이유로 출입이 제한된 곳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관계자의 협조를 받아 안전관리 준수하여 진행했다.

 

점촌4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아카이브 작품으로 스캔 후, 보관 및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박정호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역사적 의의가 큰 옛 쌍용양회 문경공장을 보고 느끼고 배워가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다.”라며, “향후 점촌4동 현장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814 

 

점촌4동 도시재생, 역사에 한걸음 ‘어반스케치’ 성황리 마무리

- 옛 시멘트 공장의 역사를 그림에 담는 ‘어반스케치’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