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철우 도지사, 현장에 답이 있다...전통시장 상인과 만남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2. 6. 19:04

본문

- 2022 경북 전통시장 상인 및 담당 공무원 워크숍 개최

-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39개 포상, 경북다운 전통시장 육성 방안 모색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6일부터 안동씨엠파크호텔에서2022 전통시장 상인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개회식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 경북상인연합회 주관으로 7일까지 23개 시군 전통시장 상인 및 담당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 박용선 도의회 부의장, 엄진엽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전통시장의 새로운 가치 구현 및 지역경제 지킴이로서의 상인>이라는 주제로 지역 전통시장을 재조명하고 상인들의 직업의식 함양과 경영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개회식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상인단체와 공무원, 민간인 등 17개의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또 영예의 상인단체 표창은 울진바지게시장 상인회와 포항죽도시장 상가번영회가 차지했다.

 

이 외에도 도의회의장 표창,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상, 소상공인진흥공단이사장상 및 전국상인연합회장상을 포함해 22점을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분들에게 시상했다.

 

이어 내년도 지역 전통시장 지원 사업에 대한 정책설명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군 우수사례 발표와 공유 공간 조성 선진 사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우리 시장에 맞는 상권 활성화란 주제로 곽주완 교수의 발표가 있었으며, 최근에 출시된 충전식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사용 확대 방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어렵고 힘든 시기에 꿋꿋하게 헤쳐 나가는 상인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이번 워크숍이 상인 상호간 화합하고, 정부 정책 이해를 통해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올해 중기부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63개 사업에 220억원을 확보해 17개 광역시도 가운데 가장 많은 국비를 확보했다.

 

또 전통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위해 내년 1월에 경북 전통시장 특별관을 개관할 계획이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854 

 

이철우 도지사, 현장에 답이 있다...전통시장 상인과 만남

- 2022 경북 전통시장 상인 및 담당 공무원 워크숍 개최-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39개 포상, 경북다운 전통시장 육성 방안 모색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