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시공간 초월 창업 공간(메타-메이커스페이스) 개소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2. 7. 06:21

본문

- 6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개소식 열어

- 디지털 트윈 기술 활용한 시제품 제작 지원

- 제조·창업분야 혁신 허브로 자리매김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6일 오전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메타-메이커스페이스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 김병욱 국회의원, 손희권 도의원, 경북도 청년정책관 등이 참석해 메타-메이커스페이스의 개소를 축하했다.

 

메타-메이커스페이스는 전국 최초 제조창업 전 과정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현하는 공동 작업 공간이다.

 

올해 4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전문랩으로 선정된 후 중소벤처기업부와 경북도, 포스텍 등이 함께 참여해 구축했으며 3년간 최대 25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메타-메이커스페이스는 포스텍 체인지업그라운드 외 2개 공간에서 전문장비를 활용한 메이커 교육 및 시제품 제작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를 활용한 메이커스페이스가 실현되면 작업 공간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메타버스를 통해 다양한 제조장비 교육과 시제품 테스트 등이 가능해져 지역 전역의 창업기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은 시제품 제작·양산 등 제조 창업의 촉진과 창의적 아이디어의 구현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18년부터 실시한 공모사업이다.

 

현재 전국에 전문랩 30개소, 일반랩 204개소가 구축·선정돼 지원받고 있다.

 

경북도는 포스텍 메타-메이커스페이스를 포함해 전문랩 2개소 및 일반랩 9개소가 구축·운영 중에 있다.

 

내년에도 혁신적인 창업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해 공모에 참여해 추가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은포스텍 메타-메이커스페이스가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우수한 제품생산이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창업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끔 지원해주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장미정 경북도 청년정책관은오늘 개소하는 메타-메이커스페이스가 지역 전역의 창업기업들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교두보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 “도 역시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과 도민이 창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스타트업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859 

 

경북도, 시공간 초월 창업 공간(메타-메이커스페이스) 개소

- 6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개소식 열어 - 디지털 트윈 기술 활용한 시제품 제작 지원 - 제조·창업분야 혁신 허브로 자리매김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