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철우 도지사, 지역 건설인들이 지방시대 주도해 달라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2. 8. 16:56

본문

- 8일 경주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워크숍 개최

- 건설인상에 이호경 대영에코건설 대표, 홍정근 세진건설 대표

- 지방시대!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 경북 건설인이 함께 합니다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8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건설관련 법령 교육을 통해 건설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설 기업인 간의 상호 소통과 화합으로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박승직 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정철우 대구지방국세청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배인호 종합건설협회장, 이정철 전문건설협회장 등 회원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건설경기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 건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더 큰 도약을 함께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지역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지역 건설인들을 발굴해 사기를 진작하고, 올바른 건설문화 확산을 위한 올해의 경북 건설인상을 시상했다.

 

종합건설부문에는 이호경 대영에코건설 대표이사, 전문건설부문에는 홍정근 세진건설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평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서 온 지역 건설협회에서는 이웃사랑 성금 1.3억여원(대한건설협회 경상북도회 1억원,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 31292000)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했다.

 

이어진 강의에는 정철우 대구지방국세청장이 참석해 기업인들에게 유용한 세무정보를 담은 숏폼 절세팁을 제공하는 한편, 세무관련 고충 및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직접 진행해 건설산업 대표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또 건설인들이 모인 자리인 만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전문가 특강을 진행해 법령이해와 안전관리 교육으로 건설현장의 안전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대내외적으로 건설업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 영일만 횡단 고속도로 등 경북 SOC사업의 미래는 희망적이고 그 중심에 경북 건설인들이 있다건설산업이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이끌었듯이 건설인들이 다시 지역경제의 주춧돌 역할을 해 지방시대를 주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879 

 

이철우 도지사, 지역 건설인들이 지방시대 주도해 달라

- 8일 경주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워크숍 개최 - 건설인상에 이호경 대영에코건설 대표, 홍정근 세진건설 대표 - 지방시대!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 경북 건설인이 함께 합니다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