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6회 경상북도 문화원의 날 행사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2. 12. 17:24

본문

- 12일 도청 동락관에서

- 최우수 문화원에 상주ㆍ봉화문화원 선정

- 새로운 지역문화 발전 모색 및 지방문화원 화합의 장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12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23개 시군문화원의 문화역량을 결집하고 지방문화원 임직원의 화합과 새로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6회 경북 문화원의 날행사를 열었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경북문화원의 날은 경북도가 후원하고 경북문화원연합회(회장 라태훈)가 주관해 도내 23개 지방문화원을 건전하게 육성·발전시키는 한편, 문화원 가족들의 상호교류를 통한 지역문화를 균형 있게 진흥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이희범 경북문화재단 대표, 김태웅 한국문화원연합회장을 비롯하여 라태훈 경북문화원연합회장 등 23개 시군문화원장 및 임·직원, 수상자 등 문화원 가족 800여명이 함께 했다.

 

기념식은 식전 공연에 이어 문화비전 선언시상식, 기념사 및 축사‚ 2023 경상북도 문화원의 발전을 기원하는 세레모니, 평양아리랑예술단의 다채로운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했다.

 

 

문화원의 날 기념 시상에는 최우수문화원으로 상주문화원과 봉화문화원이 수상했으며, 경북의 지역문화 및 문화원 발전 유공자로 이창길 성주문화원장 외 22명이 경북도지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신라ㆍ가야ㆍ유교 3대 문화와 새마을정신까지 대한민국의 문화와 정신을 이끌어 온 1만여 문화원 회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 “지역 문화원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을 다해 가자고 격려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909 

 

제6회 경상북도 문화원의 날 행사 개최

- 12일 도청 동락관에서- 최우수 문화원에 상주ㆍ봉화문화원 선정- 새로운 지역문화 발전 모색 및 지방문화원 화합의 장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