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안부 장관, 안전한 연말연시를 위한 다중밀집 사고 예방 당부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2. 30. 18:38

본문

- 17개 시도 다중밀집 행사 안전대책 점검 회의 개최

- ‘제야의 종보신각 행사장 인파 밀집 지역 현장 안전 점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1230() 전국 연말연시 다중밀집 행사안전대책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서울 보신각 일대를 방문하여 제야의 종 행사(12.31.) 대비 인파 밀집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안전관리대책을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먼저, 이상민 장관은 17개 시도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연말연시 다중밀집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 점검 회의를 주재하였으며, 해넘이해맞이 등 연말 행사 및 주요 도심지 인파 밀집 장소에 대해 안전 관리대책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이상민 장관은 연말연시 각종 행사와 모임으로 지역 명소나 도심지 중심으로 예상치 못한 인파로 인해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라면서,

 

안전사각 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도심지 인파 밀집 지역에 안전요원 배치 및 사고 예방 홍보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후, 이상민 장관은 1231() ‘제야의 종타종행사가 3년 만에 열리는 보신각 일대를 방문하여 서울시, 종로구, 종로경찰서, 종로소방서 관계자와 함께 종각역 등 인파 집중이 예상되는 주요 장소를 둘러보며 대중교통 인파 관리 및 행사 중 인파 분산 대책 등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을 마치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보신각 일대 주요 도로와 골목 등 인파 밀집이 예상되는 주요 지점은 꼼꼼하게 점검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올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드린다"라고 하였다.

 

한편, 행안부는 연말연시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해넘이해맞이 행사장 22개소에 대해 시도 및 시구 등과 함께 인파 밀집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점검을 12.31.(), 1.1.() 양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135 

 

행안부 장관, 안전한 연말연시를 위한 다중밀집 사고 예방 당부

- 17개 시‧도 다중밀집 행사 안전대책 점검 회의 개최- ‘제야의 종’ 보신각 행사장 인파 밀집 지역 현장 안전 점검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