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의회, 2023년 첫 임시회 개회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1. 31. 21:10

본문

- 337회 임시회, 21일부터 9일간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21일부터 2023년도 첫 회기인 제337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9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2023년도 주요 업무에 대한 보고, 현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 및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7 상임위원회는 경북도와 경북교육청이 2023년에 추진할 주요 업무를 보고 받고, 의원들이 삶의 현장에서 요구하는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 및 교육행정에 반영토록 정책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인구감소 지역에 대한 지원, 후계청년농어업인 단체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 옥외행사 안전관리 등 지역활력 증진과 도민 안전에 기여할 조례를 처리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5명의 도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중부선(김천~문경) 연결철도 조속 추진 및 2차 공공기관 이전 유치 촉구(최병근 의원, 김천시) 국립세계문화유산센터 구축 및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활성화(김대일 의원, 안동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에 대한 동부권 도민의 접근성 강화 방안 (손희권 의원, 포항시) 경상북도의 난방비 지원 확대 촉구(임기진 의원, 비례대표) 지방인구 소멸 극복을 위한 선제적인 교육개혁으로 재도약하는 경북(권광택 의원, 안동시)에 대한 견해를 밝힐 계획이다.

 

배한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구감소, 경기침체 등 많은 난관을 극복해 경상북도가 찬란한 지방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경상북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378

 

경북도의회, 2023년 첫 임시회 개회

- 제337회 임시회, 2월 1일부터 9일간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