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철우 도지사, SK그룹 통 큰 투자...지역민 대표해 감사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2. 6. 08:01

본문

- SK 55천억원 투자에 감사의 뜻 전해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 1SK그룹의 경북 투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 3일 도청 1미래창고(도서관)’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SK2025년까지 경북에 55천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대기업의 우리 지역투자는 매우 고무적이고 감사한 일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전해준 일화도 소개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윤석열 대통령께서 당선인 시절에 경제6단체와 상견례가 있었다. 이 자리가 있기 며칠 전 당선인을 찾아뵙고 SK하이닉스 용인공장의 추진이 어렵다면 구미공단 180만평을 무상지원 하겠다고 제안했다이에 윤 대통령께서 상견례 자리에서 최태원 회장에게 구미에 투자해 달라고 권유한 바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시 최태원 회장은 용인 투자가 많이 진척돼 옮기기 어렵다. 대신에 다른 업종에 많이 투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언급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지난 1SK55천억원 경북투자를 두고 오늘 결실을 맺게 돼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라며지방시대를 이룩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고도 전했다.

 

이어 한덕수 국무총리와 장시간 지방분권에 대해 나눈 이야기도 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한 총리께서 중앙집권의 오랜 역사를 바꾸기 위해 지방공무원들도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당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업무보고에서 청년공무원들이 당당하게 발표한 사례를 소개한 일화도 전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공무원들의 승진이 너무 늦어 능력을 펼쳐보이기도 전에 퇴직한다면서 앞으로 MZ세대 공무원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키워주는 정책들을 펼쳐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408 

 

이철우 도지사, SK그룹 통 큰 투자...지역민 대표해 감사

- SK 5조5천억원 투자에 감사의 뜻 전해- 투자 뒷이야기 전하며, 감사하고 고무적인 일이라 평가- 지방시대 위해 지방공무원도 잘 할 수 있다는 것 보여줘야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