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 수립 승인 고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2. 9. 12:21

본문

- 경북 북부지역 관문역할 및 경제성장 거점 신도시로 도약

 
△ 문경역사 조감도
 

경상북도는 9문경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을 승인 고시했다고 밝혔다.

 

문경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문경시 문경읍 마원리 일원 357,000에 시행될 예정이며 2023년 개통예정인 중부내륙(이천~문경) 철도건설사업 문경역사가 건립되는 지역으로,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역세권 개발이 목표이다.

 

 

경북도에서는 20212월 문경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 하고 지난해 8월까지 관계기관 협의 완료 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하게 됐다.

 

향후 경북도에서 사업시행자를 지정하고 문경시에서 관련 절차를 이행해 실시계획을 인가하면 금년 내 사업 착공 가능하게 된다.

 

중부내륙고속철도 문경역(신설)은 수도권 등에서 경북 북부지역을 찾는 관광객 등에게 우리 지역을 소개하는 관문 역할을 하게 되고, 개발사업으로 조성된 신도시는 쾌적한 편의 숙박시설을 제공해 지역 관광자원인 문경온천과 문경새재 도립공원 등 관광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도 관계자는 문경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철도와 도로교통 중심지에 위치한 361세대 주거공간 확보 및 업무·산업시설 제공 등으로 831명의 인구 유입효과와 함께, 신도시 조성에 따른 주택건설 사업비 등 약 2천억원 이상의 투자효과가 발생돼 지역건설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439 

 

‘문경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 수립 승인 고시

- 경북 북부지역 관문역할 및 경제성장 거점 신도시로 도약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