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첫 행보, 현장소통으로 시작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2. 12. 16:36

본문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최태림)는 지난 8일 김천시 소재 지역아동센터, 장애아동 어린이집,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현장을 방문하여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 도 여성아동정책관, 시설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지 확인은 2023년 행정보건복지위원회가 현장에서의 첫 소통 행보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수련시설 및 장애아동 어린이집의 현장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였다.

 

이날 지역아동센터, 장애아동 어린이집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지역아동센터장, 어린이집원장 및 관계자들을 만나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아동 어린이집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고,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에서는 청소년수련원 시설을 꼼꼼히 둘러보고 여러 고충사항들을 청취하며 실제 현장 종사자들에게 처우개선이 뒤따라야 할 것이며, 위원회 차원에서 특별한 관심을 갖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최태림 위원장(의성)지역아동센터, 장애아동 어린이집 등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보육시설과 시설종사자들의 열악한 현실이 참 안타깝다.”면서 직접 현장에서 관계자들의 여러 의견을 듣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467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첫 행보, 현장소통으로 시작

-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청소년수련원 현장 확인, 관계자 고충사항 청취- 현장 종사자들에 대한 처우개선이 필요,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 촉구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