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 소상공인 저금리 지원, 대구은행 60억원 특별출연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2. 21. 22:16

본문

- 중기부 정책자금·경북버팀금융 이차보전 결합상품 2%대 초저금리 지원 가능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21일 도청 접견실에서 도내 소상공인 대상 저금리 정책자금 지원을 위한 대구은행 특별출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황병우 대구은행장으로부터 경북신용보증재단에 대한 60억원 특별출연 확약 증서를 전달받고 경북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대구은행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대구은행에서 특별출연한 60억원은 고금리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900억원(출연재원의 15배수) 규모 정책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보증재원으로 사용된다.

 

이는 경북도에서 경제유관기관과 시중은행이 참여하는 고금리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 금융지원 대책 회의를 개최하는 등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저금리 지원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최초로 이루어진 금융기관과의 협력사례로써 의미가 있다.

 

특히 특별출연에 더해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1조원 규모, 20231분기 실대출금리 4.44%) 경상북도소상공인육성자금(이하 경북버팀금융) 이차보전사업(2%, 2년간 지원)을 결합하는 상품의 전산시스템을 구축, 2.44% 초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중기부 정책자금 소진 시 일반보증부 대출(5.88%)로 추진하며, 경북버팀금융 이차보전사업과 결합 시 3.88%로 이용이 가능하다.

 

융자한도는 최대 5천만원 이내이며, 2년 거치 3년 상환 또는 2년 거치 일시상환 조건이고 자금 신청은 경북신용보증재단 AI 콜센터(1588-7679)를 통해 사업장 주소지의 지점을 선택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고금리로 인한 경제위기를 가장 최전선에서 체감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생명수와 같은 지원이라며, “경북도의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저금리 지원방안 추진에 가장 먼저 나서준 대구은행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544

 

경북 소상공인 저금리 지원, 대구은행 60억원 특별출연

- 중기부 정책자금·경북버팀금융 이차보전 결합상품 2%대 초저금리 지원 가능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