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서관, 화폭에 독도 수호 정신을 담다!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2. 22. 08:28

본문

- 부부화가 권용섭·여영난의 독도 이야기전시 개최

- 독도 탐사하며 그려낸 수묵화·유화전시, 화가 퍼포먼스 진행

 
 

경북도서관은 21일부터 324일까지 도서관 기획전시실 등에서 권용섭·여영난의 독도 이야기라는 주제로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 시마네현이 독도 영유권 주장을 위해 제정한 다케시마의 날에 대응해 독도 수호 정신을 일깨우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경북 의성 출신인 권용섭 작가는 현재 독도학술연구원장, 국립해양박물관 독도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의 활동을 담은 다큐멘터리 <권용섭의 하나님의 선물 독도>KBS, MBC등의 방송에서 방영되는 등 독도와 관련한 적극적인 작품 활동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현장에서 커다란 화폭 위에 수묵화로 독도를 그려내는 수묵 퍼포먼스를 국내를 비롯한 미국 백악관문화광장, LA일본총영사관 등 세계 각지에 선보이면서 한국의 그림과 독도에 대한 우리나라의 강력한 의지를 평화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전시작품은 총 20점으로 경북도서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권용섭 작가가 직접 작품에 대한 해설을 들려주는 작가의 만남 시간은 318, 여영난 작가와 함께하는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은 34일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앞서 소개한 수묵화 퍼포먼스는 경북도청 1층 미래창고에서 317일 예정돼 있어 새로 개관한 미래창고에 도민들이 방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당 전시와 연계해 미래창고 내 독도전시관에서는 독도 이야기북큐레이션이 진행된다. ‘우리 땅, 독도이야기20권의 독도 관련 선정 도서가 전시되며 이를 통해 도민에게 다양한 독서 경험과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행사 및 프로그램의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누리집(https://lib.gb.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경수 경북도서관장은 경북도서관에서는 올해도 의미 있고 아름다운 여러 작품들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전시가 독도 수호 정신을 함께 다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548 

 

경북도서관, 화폭에 독도 수호 정신을 담다!

- 부부화가 「권용섭·여영난의 독도 이야기」 전시 개최- 독도 탐사하며 그려낸 수묵화·유화전시, 화가 퍼포먼스 진행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