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사과대학 신규 입학생 24일까지 모집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2. 22. 21:29

본문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호)220일부터 224일까지 사과산업발전과 사과선도농업인 육성을 위한 2023년도 고품질 사과대학 신입생 50명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고품질 사과대학은 전국 최고의 사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전문강사진을 초빙하여,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현장학습 및 실습, 토의 등 체계적인 맞춤교육으로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사과재배면적 확대를 위한 신규과원조성 및 지역 맞춤형 품종갱신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에 문경시는 지난 15일 김경훈 대표(주식회사 경훈)를 명예사과연구소장으로 위촉했다.

 

김경훈 대표는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출신으로 사과연구소 전반적인 운영 및 교육 등 사과발전을 위한 자문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예정이다.

 

고품질 사과대학은 문경시 내에 주소를 두고 관내에서 영농에 종사하거나 영농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청홈페이지 새 소식란을 참고해 가까운 읍·면농업인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 소득개발과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정미 소득개발과장은 앞으로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농가소득 배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시농업인대학은 지난 2005년 친환경사과대학을 시작으로 사과, 오미자 등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수료생 1800여명을 배출하였고, 사과 및 오미자를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지역특화 작목으로 정착시켰으며, 문경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561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사과대학 신규 입학생 24일까지 모집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호)는 2월 20일부터 2월 24일까지 사과산업발전과 사과선도농업인 육성을 위한 2023년도 고품질 사과대학 신입생 50명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고품질 사과대학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