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단계적 일상회복 따른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관리나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2. 23. 11:32

본문

- 노인요양시설·어린이집 집중 점검, 적정관리 사업장 자가 측정 면제

 

 

경북도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도민의 건강과 쾌적한 실내공기 관리를 위해 3월부터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실내공기질 점검은 시군 환경부서와 합동으로 실시하며 올해는 전체 대상시설 1,051개 가운데 노인요양시설, 어린이집 및 의료기관을 선별해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실내공기질 관리 검사는 대중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와 장소를 대상으로 해 검사 효과를 높이고, 현장에서 측정기기로 오염도 검사를 통해 유지기준 준수여부를 확인한다.

 

실내공기질 오염도 검사는 실내공기질 관리법의 유지기준 6개 항목(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이산화탄소(CO2), 일산화탄소(CO), 폼알데하이드(HCHO), 총부유세균)을 현장에서 측정한다.

 

지난 3년간 점검계획에 따른 실내공기질 검사 결과, 전체 144건의 점검결과가 모두 기준 적합으로 나타났고 올해는 취약시설 약 80개소를 집중적으로 점검해 실내공기질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유지기준 이내인 경우 다중이용시설등의 실내공기질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라 당해 실내공기질 자가 측정이 면제되고 초과하는 경우 시설 소유자는 과태료 부과와 공기정화 또는 환기설비 등을 개선해야 한다.

 

손창규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아지는 시기인 만큼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관리를 강화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민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569

 

경북도, 단계적 일상회복 따른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관리나서...

- 노인요양시설·어린이집 집중 점검, 적정관리 사업장 자가 측정 면제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