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전’ 가득한 경북 축제로 놀러 오이소!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2. 27. 12:15

본문

- 경북도, 지역축제 안전관리 합동점검 연중 실시

 

 

경북도는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할 시군과 경찰 및 소방, 전기, 가스 등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축제장 안전관리 합동점검을 연중 실시한다.

 

점검은 축제별로 수립된 안전관리계획*을 참고해 주요 안전점검 사항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최근 발생한 사고 사례를 바탕으로 점검하여 만에 하나 발생할지도 모르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방향으로 이뤄진다.

 

*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대규모 축제 축제 장소가 산 또는 수면 폭죽 등 화기를 사용하는 고위험 축제는 심의를 통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

 

 

 

지난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2분기부터 지역 축제가 본격 활성화돼 총 82개의 축제가 개최됐다.

 

특히 김천포도축제,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경산자인단오제 등 대규모 축제에서 철저한 사전 점검을 수행해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축제를 마칠 수 있었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이 완화되는 분위기 속에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 문경찻사발축제 등 100여개의 다양한 지역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기존에 중점을 둔 불꽃 화기 등 위험요소 점검 및 구조 구급 장비 비치 외에도 인파 운집 안전관리 및 대책 수립을 통해 참가자 인명과 재산을 보호해 안전하게 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병삼 경북도 재난안전실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취소됐던 지역 축제가 대부분 정상적으로 개최되고 경북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사전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600 

 

‘안전’ 가득한 경북 축제로 놀러 오이소!

- 경북도, 지역축제 안전관리 합동점검 연중 실시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