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제53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3. 9. 08:23

본문

3.12()~18()까지 7일간, 문경실내체육관에서

 
 

문경시(시장 신현국)312()부터 18()까지 7일간 문경실내체육관에서 53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15() 16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전국 1500여 명의 씨름인 및 대회 관계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매일 MBC SPORTS+ 채널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민족의 유서 깊은 문화유산인 씨름을 널리 홍보하고 씨름인들 간의 결속을 다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씨름협회와 문경시가 돈독한 관계를 쌓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했다.

 

특히, 문경새재, 단산 모노레일, 돌리네습지, 가은 오픈세트장 등 문경의 수려한 경관과 최신 인기있는 관광명소를 전국의 수 많은 씨름인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정묵 새마을체육과장은 이번 대회에서 선수들이 평소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긍정의 힘으로 나날이 도약하는 우리 문경시에서 씨름인 여러분들도 긍정의 기운을 가득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690 

 

문경시, 제53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개최

- 3.12(일)~18(토)까지 7일간, 문경실내체육관에서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