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비만 탈출 건강 지킨다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3. 11. 12:46

본문

- 초등 4,5,6학년, 선착순, 40

 
 

문경시(시장 신현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경상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 비만 탈출 건강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 비만탈출 건강 프로젝트는 패스트푸드 및 탄산음료 섭취증가와 영양 불균형에 따른 청소년 비만율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체력단련 및 영양교육, 식습관 개선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통합 프로그램이다.

 

 

지난 7, 프로그램에 들어가기 앞서 인바디검사와 건강체력평가(PAPS)를 실시하여 체성분 분석 및 청소년들이 자신의 건강 체력 수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프로그램 종료 전 사후검사를 실시하여 신체변화와 기록변화를 비교할 수 있다.

 

또한, 기초체력단련 및 건강증진프로그램으로 댄스, 배드민턴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총 28회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한 청소년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내 몸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된다.”열심히 노력해서 건강해지는 것이 목표이다.”포부를 밝혔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체험, 캠프, 발표회)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5,6학년이면 신청 가능하다. 기타사항은 (550-6656 또는 550-8931) 문의 연락하면 된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708 

 

문경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비만 탈출 건강 지킨다

- 초등 4,5,6학년, 선착순, 40명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