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 상생발전 양해각서(MOU) 체결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8. 8. 18:29

본문

△ 왼쪽부터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신현국 문경시장,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지역대표 먹거리사업 육성을 위한 외식산업개발원 개원과 지역 활성화를 위하여 88() 시청 제2회의실에서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와 상생발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발전 양해각서는 지역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하여 지역 활성화 및 외식산업 경쟁력을 강화 지역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개발을 지원하고, 이에 필요한 인력양성 및 창업지원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관광상품 개발 기타 공통관심 사항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12월 더본외식산업개발원 개원을 준비하면서 관광 자원화를 통한 지역축제 먹거리 개발, 외식창업교육, 커리큘럼 정기교육, 메뉴개발 등 많은 사업들을 협의하고 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지역 활성화 및 외식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인재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역을 상권을 활성화하고 소상공인과 상생하고자 하는 양 기관의 취지가 잘 맞아 상생발전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었다.”앞으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경험을 공유하여 많은 시민과 소상공인들이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