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식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9. 4. 10:24

본문

- 9.1~21까지 지역출신 임무상 화백 특별전

 
 

문경시(시장 신현국)91일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문경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역대 관장 20여 명, 문화예술 종사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원식 문화예술회관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지역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개관 30주년 맞이 작품을 기증해주신 임무상 화백님, 30년간의 주요 기록물 DB구축에 힘써주신 박희구님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도 진행됐다.

 

 

그리고 3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인 떡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지역 원로화가 임무상 화백의 작품 기증식이 이어졌다. 임무상 화백이 기증해주신 작품은주흘산월색(100)’, ‘-향수의 언덕(30)’으로 문경을 상징하는 그림이며 고향에 대한 애정과 향수가 담겨 있다.

 

임무상 화백은 1991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서울, 파리, 이태리 등에서 26번의 개인전을 가졌으며, 중앙미술대전, 대한민국 미술대전 등 500여 회의 그룹전 및 초대전에 참가하는 등 국제적으로 활동 중인 저명한 문경 출신 화가이다.

 

921일까지 문경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는 문화예술회관 30년의 기억과 미래전과 문경 출신 원로화가 임무상(81) 화백의 ()!이 전시되어 특히 문경지역의 가옥이 시대별로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 또한 작가의 그림 세계의 변화과정을 보여주는 귀한 그림을 만나볼 수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화예술회관이 건립된 지 30년이 되었다고 하니 감회가 새롭고, 그간 문화예술회관이 걸어온 길을 살펴보니 뜻깊고 자부심이 든다.”“30년간의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회와 임무상 화백님의 훌륭한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공연과 연극도 알차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