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2022년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온라인 영상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110년 된 종이지적과 실제경계가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디지털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사업으로서 문경시는 내년 산양 불암지구, 존도지구 701필지(405,970)에 대해 사업비 14천만원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아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유튜브 채널 문경시에 영상으로 게시하여 주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포털사이트에서 문경시 지적재조사로 검색하면 쉽게 영상을 찾을 수 있다. 토지소유자에게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였고 온라인을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소유자에 대해서는 현장 방문해 개별적으로 사업설명을 할 예정이다.

 

시는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적재조사사업의 필요성과 실시계획을 안내하고 경계설정 기준 및 조정금 산정, 토지소유자협의회 구성 및 역할안내, 사업추진절차 등을 설명하고 홍보한다.

 

이재윤 종합민원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토지소유자 및 면적의 3분의 2이상 동의를 받아 사업지구신청을 하여 2022년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25 

 

문경시, '2022년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온라인 개최

고윤환 시장, 내년 '산양 불암지구, 존도지구' 국비 1억 4천만원 지원 받아 실시

www.mgilbo.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