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민 안심! 안전한 경북 만들기 위해 경북 자치경찰 '열공'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12. 2. 06:39

본문

- 올해 네 번째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개최

- 현장 사례 위주 특강으로 자치경찰 직무 전문성 향상 기대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121일 칠곡에서 연이은 이상동기 범죄 발생으로 주민 밀착형 치안 행정으로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자치경찰사무 담당 경찰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마지막으로 남부권 6개 경찰서(경산, 칠곡, 청도, 성주, 군위, 고령)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올해 4월 안동을 시작으로 4개 권역별로 교육을 실시해 자치경찰 직무 전문성 강화 및 치안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치경찰제도의 도입 배경, 현재까지의 운용 현황, 향후 전망에 대한 이순동 위원장의 특강이 진행됐고, 대전대학교 경찰학과 이상훈 교수를 초빙헤 최근 증가하는 이상동기 범죄 등에 따라 일선 현장에 적용 가능한 범죄예방 활동 관련 특강도 이뤄져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아울러 각종 사건사고 현장에 대한 잦은 노출과 민원 대응 등으로 스트레스가 높은 경찰관들에게 필요한 긴장 완화 프로그램도 편성해 자치경찰의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안전에 관한 관심이 높고 치안정책의 중요성이 큰 시기에 우리 위원회에서도 자치경찰이 책임과 역할을 다해 주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한 경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