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보건소, ‘생애초기 건강관리 엄마모임’ 프로그램 마쳐…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12. 7. 14:39

본문

 

문경시보건소(소장 박애주)125(), 6개월 미만의 영아를 가진 6가구를 대상으로 4주간 운영한 ‘2023년 생애 초기 건강관리 엄마 모임프로그램 종강식을 실시했다.

 

종강식은 1·2부로 나누어 1부는 영유아 대상 응급처치 교육, 2부는 영유아 발달 단계 및 놀이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응급처치 교육은 문경소방서 주관으로 영유아 낙상사고, 화상 시 행동 요령, 개월별 심폐소생술 등의 내용으로 실시되었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수 2가구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했다.

 

올해 엄마 모임은 생애 초기 건강관리 사업 개시 후 처음 운영된 프로그램으로 서로 알기와 엄마 되기(1), 아기영양 및 이유식·구강 관리(2), 우리 동네 알아보기(3), 아기 응급상황 대처법 및 발달과 놀이(4)로 육아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 생애 초기 가정에 필수적인 내용들로 구성하여 대상자별 높은 호응도를 이끌 수 있었다.

 

모임 참여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기를 키울 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고, 비슷한 개월 수의 엄마들과 이야기하며 서로 정보를 교류하는 계기가 되어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조태수 건강관리과장은 내년에는 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양육자로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엄마와 아이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