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시장 고윤환)1110() ‘2021 경북 한우경진대회에 출품된 문경한우가 이번 대회에 신설된 초대 챔피언상으로 이기준(62, 문경읍) 농가가 수상했다.

 

또한 암송아지 부문에서 호계면 권영섭(44) 농가가 우수상, 우수시군 부문에서는 문경시가 종합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와 예천군이 공동주최하고 전국한우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예천군 한천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북 23개 시군의 한우사육농가가 참여하였으며 한우경진대회한우고급육 품평회가 펼쳐져 경북 최고의 한우와 한우고기를 가렸다.

 

문경시 수상자들은 문경약돌한우 사육농가로 한우 육종 개량과 체계적인 사양관리로 생산성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경시는 2009년부터 한우개량을 통한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위해 매년 한우우수정액지원 사업을 해온 결과, 이처럼 한우개량 사업 등이 성과로 이어졌으며, 오는 11월말 문경약돌한우축제를 앞두고 약돌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문경약돌한우의 우수성을 입증되었다앞으로 한우 품질 고급화와 차별화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69 

 

문경시, '2021 경북 한우경진대회' 초대 챔피언상 등 수상!

고윤환 시장, 챔피언상(이기준, 문경읍), 우수상(권영섭, 호계면), 종합 우수상(문경시) 문경약돌한우 브랜드 가치 우수성 알리는 계기 마련

www.mgilbo.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