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중소기업 정부기술개발 공모사업 선정 맞춤 지원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1. 22. 10:05

본문

- 과제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기술개발 교육 등 통합컨설팅 지원

- 작년 국비 59억 원 확보로 중소기업 혁신성장 원동력 마련

 

 

경상북도는 중소기업 정부기술개발 공모사업 선정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중소기업 정부기술개발 공모사업 지원을 통해 정부 공모사업 유치 성공률을 제고하고, 민간기업의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하고자 정부 기술개발 연구과제 공모에 신청 예정인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과제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발표 평가 등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5억 원을 투자한 결과, 정부 R&D 공모사업에 29개 도내 업체의 29개 과제가 선정되어 국비 58.8억 원을 확보했다.

 

2020년부터 사업을 시행하여 작년까지 도비 18억 원을 투자해 100개 업체 104개 과제가 선정되어 정부지원금 총 39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과제발굴 컨설팅 등 70, 기획 컨설팅 20, 차년도 대비 컨설팅 10건 등 총 100여 건의 통합컨설팅을 제공하며 R&D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도 4회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의 추진을 위해 도내 대학, 연구기관, 민간 컨설팅 기업 중 정부 연구과제 수행실적, 공모사업 평가위원 경력 등을 감안하여 167명의 전문가 그룹을 구성했으며, 신청기업의 기술개발 과제에 적합한 전문가를 매칭해 주고 도내 기업이 공모사업에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해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btp.or.kr)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할 수 있으며, 사업비(4억원) 소진시까지 상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053-819-3052, 30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차년도 대비 및 월드클래스 플러스 분야는 차후 별도 모집 예정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중소기업의 성장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신제품신기술 개발이 필요하다많은 도내 기업이 정부 R&D 공모과제에 선정되어 기업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