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의회, 「문경시 영유아 보육지원 대책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2. 15. 13:56

본문

 

경시의회 영유아정책연구회는 214일 시의회 의원간담회장에서 문경시 영유아 보육지원 대책 및 활성화 방안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회 소속 박춘남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진후진 의원, 황재용 의원과 의회 전문위원 등 20여명 외에도 문경시 송희영 여성청소년과장, 문경시 어린이집 연합회 채은영 회장 등이 참석하여 지난 3개월 간의 연구용역 최종 결과를 듣고 질의응답 및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연구용역은 아동 수, 주거환경, 가족유형별로 주민의 보육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서 시의회 차원의 문제분석과 이를 반영한 실질적이고 실천 가능한 보육지원 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11월에 착수해 약 3월간 진행됐다.

 

최종보고서는 시의 보육정책 비전과 3개의 추진전략, 12개의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보육정책의 비전으로는누구나어디서나언제나 누리는 문경형 보육 실현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실현할 3개의 추진전략으로 돌봄 서비스 강화로 보육 공백 ZERO 보육 서비스의 질 개선 문경형 특화 보육정책 추진을 내놓았다.

 

연구단체 박춘남 대표의원은 오늘 도출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보육정책 수립을 통해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보육 친화적인 문경을 만드는 데 시의회가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