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 부설 제21기 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3. 9. 07:44

본문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지회장 고정환) 부설 제21기 노인대학 개강식이 38일 문경시노인복지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박영서 도의회 수석부의장, 김창기, 김경숙 도의원, 이경옥 문경교육장, 황재훈 국민건강보험공단 문경예천지사장, 현재희 대구은행 문경지점장과 시지회 임원들이 개강을 축하하기 위해 내빈으로 참석했다.

 

 

노인대학은 2월부터 접수를 받아 짧은 시간 내에 300여명이 신청하는 성황을 이뤘다. 학사일정은 올해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금요일 14시부터 2시간동안 교양, 시사, 문화예술, 생활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을 초빙하여 진행된다.

 

박해숙 노인대학장은 식사에서 현재 현저히 낮은 출생율로 인해 인구절벽을 겪고 있는 시기에 어르신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노인대학에서의 배움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정환 지회장은 우리나라는 저출산, 기대수명의 증가로 매우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이런 시기에 어르신들이 뒤로 물러서는 것이 아니라 이 사회의 중역을 맡아야 한다라며

 

그리하기 위해서는 현대문물에 대한 이해와 습득도 중요하며 우리 노인대학도 어르신들에게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알려드리고 발전해나갈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