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직의 첫 발걸음! 행복한 신규임용자 교육 시작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3. 19. 06:55

본문

- 18, 신규임용(후보)자과정 교육 입교식 개최

- ‘도 출생률 2.1 달성등 저출생 극복에 MZ세대 공무원 적극 참여 유도

 

 

경상북도 인재개발원은 18일 인재개발원 강당에서 시군에서 선발된 신규 공무원 116(58, 58)에 대한 신규임용(후보)자 과정 교육입교식을 개최했다.

 

경북도 인재개발원은경북이 주도하는 확실한 지방시대를 새로운 교육 비전으로 삼고,‘행복한 경북을 만드는 미래인재 양성,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전문성을 갖춘 신뢰받는 공직자 양성을 목표로 총 10, 1,360명의 신규임용(후보)공무원을 교육한다.

 

주요 과정은 신속한 업무 적응을 위한 실무사례 중심 기본직무교육과 국·도정과제, 법정의무교육(청탁금지법 등 반부패·청렴교육)을 받고, 공무원으로서 기본 자세를 갖추기 위한 상호존중·협업문화 등에 대해 교육 받는다.

 

특히, 입교식에 참석한 MZ세대 신규임용자과정 교육생에게 도정 최우선 과제인 저출생 극복을 함께 끌어가기 위해 경상북도 출생률 2.1 달성 ! 함께 합니다.’라는 구호 제창으로 결의를 다졌다.

 

앞으로도 인재개발원은 입교하는 신규임용자과정 교육생들이 저출생 극복 캠페인에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인재개발원은 도정 최우선 과제인 초저출생 극복 정책에 맞춰 5세 이하 자녀를 둔 교육생에게 12시간 교육시간 단축제 실시, 육아돌봄 집중기(방학기) 자녀돌봄 재택 교육과정을 시범편성해 운영(2025년 완전시행)한다.

 

한승환 경상북도인재개발원장은 미래 경상북도의 발전 성패는 신규공직자의 손에 달려있는 만큼 이번 교육으로 공직자의 기본자세와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글 더보기